티스토리 뷰

노니 제품을 구매할 때 염두에 둬야 할 것은 열매로만 만든 제품보다 열매는 물론 줄기, 잎, 뿌리 등 전체가 들어있는 제품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또한 캡슐이나 분말로 된 제품을 섭취하기 어려운 분은 주스와 추출물 타입의 상품도 있으므로 섭취는 편리하지만 냄새와 신맛이 약한 분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집안의 성인병과 고혈압, 당뇨를 앓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 되며 항암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비누매장외에도인도네시아와남태평양폴리네시아가원산지인열대나무열매인데요. 우리가 자주 생각하는 열대과일의 새콤달콤한 향과 맛은 일 없는 약간 불쾌한 향과 쓴맛이 특징입니다. 남태평양의 원주민들은 이 열매를 줄기, 잎, 씨앗 등과 함께 치료제로 써왔답니다. 그만큼 맛보다는 통증과 염증을 가라 앉히는 다양한 효능을 인정받았다는 것이군요. 실제로 노니에는 각종 비타민 외에도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 성분 등이 풍부하며 폴리페놀, 카테킨 등 항염, 항산화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먼저 이 열매에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노화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철분 성분은 몸에 쌓인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해 주는데, 이 철분 또한 국물에 따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몸에 따른 통증을 줄이고 소화를 촉진해주는 것은 제가 어릴 때부터 꾸준히 느껴온 효능인데, 이게 안트라퀴논과 세로토닌 성분 때문이란다. 저는 소화가 잘된다는 다른 음식을 먹었을 때는 별 효과를 못 느꼈는데 이상하게도 노니에게만 효과가 있어요.


제 이모가 항암치료를 마치고 재활중이라 항암,항염에 좋은 건강식품을 찾다가 노니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노니는 하와이, 괌 등의 남태평양 지역에서 발견되는 열대식물로 감자 모양의 열매라고 합니다. 남태평앙 원주민의 천연 항생제라고 불릴 정도로 항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항염 효과 외에도 콜레스테롤을 정돈하고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노니에스코폴레틴이라고 하는 영양 성분이 혈관 질환을 도와 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혈액순환과 염증배출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이 성분이 노니의 열매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실 저도 항암 효과와 면연력의 상승 이외에 정확한 장점은 잘 모릅니다. 오늘은 마법의 열매라고 불리는 이것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노니 열매는 작고 울퉁불퉁한 망둥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과일에는 섬유질과 즙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엑기스를 바르면 금방 맑아져요 열매가 익어 황갈색으로 변하고 이때부터는 오래된 치즈냄새가 난다고 하네요. 엑기스를 묻혀도  이 냄새는 계속 나요. 사실 저는 이 특유의 냄새를 좋아해요.


특히노니비누를파는곳에대해서다른사람들하고같이먹어도특히저만살이찌는이유는뭘까요? 언제부터인가 아침에 일어났더니 몸이 너무 무거워서 붓기가 잘 빠지지 않았어요. 최근 유명하다는 탄수화물 억제제나 간헐적 단식으로도 좀처럼 개선되지 않았는데 자기 몸 안에 염증이 많아 피로가 쌓이고 노폐물 배출이 안 돼 부어오르고 살이 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시작한 게 바로 노니를 꾸준히 섭취하는 거였어요. 체내의 염증을 제거하는 데에 최고의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과일이라고는 하지만 맛과 향이 마치 과일과 같지 않은 면이 있지요. 어찌나 조급해지면 좋을지 치즈 플루트라는 호주 이름이 있습니다만, 상한 치즈 냄새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원산지인 남태평양에서도 식량보다는 약재로 주로 사용되어 왔고, 특히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데 탁월해서 뛰어난 치료제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노니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사실 굉장히 다양한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 플라보노이드와 카테킨, 세로토닌, 아토라퀴논 등의 기능성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항산화 기능은 물론 통증을 완화시키고 소화를 돕는 등 다양한 치료를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